AJA Video Systems는 멀티 채널 H.264 레코더인 Ki Pro GO의 v4.1 펌웨어를 출시하여 사용자들에게 개선된 기능을 제공하였습니다. 기존 Ki Pro GO는 전면 패널에 4개로 분할된 화면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할 수 있었지만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전면 패널 LCD에 표시할 비디오를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비디오 프로덕션 회사인 제로 인 원(Zeros in One)은 카메라 및 엔지니어링 전문성을 바탕으로 라이브 콘서트와 기타 대규모 이벤트를 전문적으로 지원합니다. 쇼트 앤 스파이키(Short and Spikey)의 설립자 제이슨 하비(Jason Harvey)는 이러한 초대형 행사를 위한 맞춤형 패키지를 구성하고 프로덕션팀, 감독, 고용된 스태프와 긴밀히 협력하여 공연마다 정교하고 차질 없이 워크플로우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하비는 현재 유럽 전역에서 공연을 지원하는 투어 중이지만, 그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제로 인 원은 어떻게 탄생했습니까? 2020년에 라이브 투어가 중단되면서 이전에 운영하던 영상 프로덕션 회사였던 쇼트 앤 스파이키가 사실상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한동안 저는 폭스바겐을 위한 기술 교육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그러다 연말에 적절한 안전 조치가 취해지면서 투어가 서서히 재개되기 시작했고, 저는 제로 인 원을 시작하고 라이브 이벤트에 다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방송 시스템을 구축할 때 교회/강당이라고 해도 건물 구조, 운영인원, 취향, 예산이 다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뭐가 정답이다라고 말씀드리는 것은 어렵지만, 몇가지 예시를 들어서 실전에서 쓰이는 다양한 기법들과 구축 사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