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9년에 개장한 수원 야구장은 서울에서 남쪽으로 약 두 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여러 차례의 확장을 거치면서 AV 기술도 함께 발전해 왔습니다.
2015년, 프로야구단이 이곳으로 이전하면서 경기장 명칭은 ‘수원 KT 위즈 파크’로 변경되었고, 면적도 지속적으로 확장되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10년 간 팬들의 참여와 즐거움을 위해 사용된 영상 기술은 점차 시대에 뒤처지며, 창의성과 광고 수익의 잠재력을 모두 제한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Vizrt가 선발 라인업에 추가되었습니다.
팬 참여 경험을 담당하는 마케팅팀이 TriCaster, Viz Multiplay, Viz Trio, NDI 등 Vizrt의 엔드투엔드 스포츠 경기장 솔루션을 활용해 팬들의 열기를 높이고, 광고주를 만족 시키며, 차세대 경기장 확장에 필요한 확장성을 확보하는 방법을 직접 확인해 보세요.
롯데인재개발원은 1993년 1월 오산캠퍼스 개원을 시작으로 롯데그룹 전체의 인재육성을 담당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인 롯데그룹의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고 기업의 미래를 위한 선진화된 인재 육성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롯데인재개발원은 ‘롯데 제2의 도약을 준비하는 혁신 인재 육성’을 목표로 지난 30여년동안 꾸준한 설비 투자와 혁신적 교육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원대한 목표를 위해 지난 2018년 4월부터 2022년 1월까지 4년여간의 공사를 통해 최첨단 연수원 시스템을 갖춘 오산캠퍼스를 신축하였습니다.
새롭게 건설된 오산 캠퍼스는 대지면적 약 6만m2(1만8000평)에 연면적 약 4만6000 m2(1만4천평) 규모로 학습동 1개와 숙소동 2개의 3개 건물로 구성되어 기존 캠퍼스 대비 3배 가량 확장된 연면적과 수용규모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학습동은 49개 강의실로 구성되어 동시에 최대 1475명까지 학습 인원을 수용할 수 있으며 숙소동은 1인 286개로 최대 482명까지 수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공사 중 시스템 통합 구축(System Integration)은 첨단 정보통신 기술로 업계를 선도하는 롯데정보통신이 담당하였으며 새로운 MZ 세대 사원을 위해 트렌디한 학습 공간을 창출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수백 년의 사법 역사에도 불구하고 영국 대법원은 비교적 새로운 기관입니다. 이전의 법무부는 의회에 있는 상원의 항소 위원회에서 법무 파트로 분류되었습니다. 2005년 헌법개정법은 의회와 별개의 대법원을 설치했습니다. 2009년, 법관들이 의회 건너편에서 대법원을 세우게 되면서 법정이 운영되기 시작했습니다. 법무부는 또한 일부 영연방 국가들, 해외 영토들, 그리고 추밀원에 대한 상소권을 보유하고 있는 왕관 의존자들로부터 사례를 듣는 추밀원의 사법 위원회의 일원으로서도 자리잡고 있습니다.
법원은 2009년에 시작된 이래 2010년에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작하였으며 그 후로 법정에서 카메라를 녹화하고 있었습니다. 스트리밍을 시작한 이후 그것에 접속해서 사건을 시청하는 사람들의 수는 해마다 증가하였습니다.
IP 인프라가 필수인 상황에서 기술 직원은 기안 단계에서 NDI 기술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이미 NDI는 마이크로소프트 Azure 스트리밍 플랫폼 팀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권장하는 솔루션 중 하나였습니다. 담당 직원은 다른 파트너와 이야기를 나눈 후 NDI로 IP를 활용하는 것이 제대로 미디어 제작 및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방식임을 깨달았습니다.
아리랑국제방송(이하 아리랑TV)는 ‘The World On Arirang’ 라는 슬로건 실현을 위해 지난 26년간 세계 여러 나라들과 다양한 프로그램 및 미디어를 통한 문화 교류 통해 한국의 참모습과 다른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글로벌 방송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최근 대한민국 국제방송 서비스를 선도하고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위하여 4차산업 기반 기술을 중심으로한 맥스 ‘MAX’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향후 10년의 핵심 방송 프로세스 및 서비스 환경을 위한 아리랑TV의 미래 전략 실행 노력이라 볼 수 있습니다.
‘MAX’ 프로젝트의 ‘MAX’는 메타버스(Metaverse)의 M,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의 A, 확장현실(XR: eXtended Reality)의 X의 약자입니다. 맥스 ‘MAX’프로젝트는 아리랑TV의 융합기술센터 기술연구소를 중심으로 지난 1년간 추진한 사내외 메타버스, AI T/F 활동 및 차세대 방송 시스템 개발 연구(R&D) 성과를 바탕으로 기획되었습니다. 아리랑TV에서는 이러한 융합 방송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하여 IP기반의 4K 라이브 스트리밍 제작 스튜디오를 구축하기로 하였으며 현실 가능한 차세대 스튜디오 모델로 NewTek의 TriCaster 2Eilte와 NDI를 선택하였습니다.
최근 아리랑 TV는 스튜디오 전체에 NDI를 사용한 스마트 라이브 스튜디오를 2022년 5월 30일에 처음으로 오픈하였습니다. 이 스튜디오는 기존 아리랑 TV 사옥의 로비 일부 공간을 개조해서 만든 스튜디오로 10m X 10m의 작은 사이즈이지만 로비 전체로 확장 가능하여 큰 공간처럼 활용 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습니다.